데이터베이스에서 성도 삭제

성도의 정보를 잘못 입력하였을 경우, 교인 리스트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.

이 경우 두 가지 방법으로 성도 정보의 삭제가 가능한데, 하나는 교인번호에 해당 성도의 정보를 그대로 남겨두고 제적 성도로 관리하는 방법이고, 다른 하나는 교인목록에서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입니다.

첫 번째 방법은 교인번호가 여전히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해당 교인번호에 다른 성도를 기록할 수 없습니다. 두 번째 방법은 성도의 정보와 교인번호도 함께 삭제되었기 때문에 해당 교인번호에 다른 성도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.

첫 번째 방법은 우선 해당 성도 정보를 조회하신 후 ‘제적’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. 제적성도 관리는 7가지 사유를 함께 기록할 수 있습니다. 재정관리시스템에서 입력하신 성도의 이름 또한 제적성도에 관리됩니다.

 

두 번째 방법은 교인등록 화면에서 삭제하는 방법입니다. 먼저 상단의 ‘교인등록’ 버튼을 클릭하시면 등록 화면이 나타나고, 삭제를 원하는 성도의 이름을 입력한 후 ‘엔터’를 클릭합니다. 아래와 같이 동일한 성도에 대해 기존 성도의 정보를 불러올지, 새로운 동명이인의 성도 정보를 입력할지를 묻는 화면이 나타납니다.

‘YES’를 클릭합니다. 그러면 해당 이름의 성도 리스트가 나타나고 성도의 정보가 각 칸에 채워지게 됩니다. 여기서 우측 아래를 보시면 ‘성도삭제’ 버튼이 있습니다. 이 버튼을 클릭하시면 ‘데이터베이스에서 완전히 삭제됩니다’ 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. ‘확인’을 클릭하시면 DB에서 완전히 삭제됩니다.

두 번째 벙법으로 삭제된 성도의 경우 성도에게 할당되어 있는 교인번호가 할당되지 않은 상태로 변경되기 때문에 다른 성도의 정보를 교인번호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‘환경설정’에 ‘기본정보입력’화면에서 중간 쯤에 ‘교인번호 최종번으로 자동 적용’이 체크해제되어 있어야 합니다. 체크되어 있는 경우 마지막 교인번호 이후 번호로 채워지게 됩니다.

 

많은 활용 부탁드립니다.

 

감사합니다.

 

답글 남기기

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입력창은 *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.